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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사이언스로 내리는 경영 의사결정 마스터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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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사이언스로 내리는 경영 의사결정 마스터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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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장품 냉장고 광고 노출 증대시 예상 판매량 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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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세그먼트 분류와 관리 전략_고객 유효 확률 적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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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할인 월 33,25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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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강날짜 즉시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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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와 함께하는데이터 분석 클래스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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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래스 필수 정보

  • 수강 기간 12개월 수강권 중 선택
  • 그룹 미션 총 0개
  • 소통 커뮤니티 그룹형
  • 진행방식 온라인 수업

커리큘럼

09:50:48

  • OT
    바로 쓰는 데이터 분석 실전응용 시뮬레이션 PBL(Project Based Learning) 개요 FREE
    07:39 PLAY
  • 1강
    스토리 소개 - Biz 상황 설명 FR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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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강
    비즈니스 현황 파악
    0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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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통계량 파악과 탐색적 데이터분석_E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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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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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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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성과자 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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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2지점 판매채널의 특징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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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3지점의 부산2 지점 벤치마킹 분석__판매포트폴리오 분석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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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3지점의 부산2 지점 벤치마킹 분석_목표대비 실적 분석
    0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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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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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대별 주력 판매제품 선정
    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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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5강
    주방가전에 대한 제품 포트폴리오 관리 관점의 포지션 분석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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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장품 냉장고 광고 노출 증대시 예상 판매량 도출 전략
    05:03
  • 37강
    매출과 이익이 높은 우수사원 명단 추출하기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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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관리 인사이트 발굴을 위한 우수 사원 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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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세그먼트 분류와 관리 전략_고객 유효 확률 적용하기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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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세그먼트 분류와 관리 전략_ABC 등급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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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세그먼트 분류와 관리 전략_VIP 및 VVIP 고객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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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FM 분석 기반 추적형 리타겟팅 광고 대상자 선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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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터 기반 사업전략 실행의 실적 검증_전략 실행은 매출에 도움이 되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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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지점 오픈 전략_예상 매출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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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지점 임대 또는 구매의 경제성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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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매장 오픈시의 소비자 선호 요인 분석_컨조인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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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0강
    판매량이 가장 늘어날 특가 판매 대상 상품 선정_가격 탄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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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나리오 관리자를 통한 전략 수립
    07:08
  • 52강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경영 의사결정
    25:03
  • 53강
    과정 마무리
    01:49
담당 선생님 마소캠퍼스

클래스 소개

강의 두줄 요약

데이터 분석 도구 사용법을 넘어 실무에서 쉽게 마주하는 비즈니스 문제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를 따라가며 실제 BQ를 해결해가는 Problem-Based Learning 과정입니다.

 



성공적인 데이터 분석을 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올바른 데이터 분석 모델을 만들 수 있는 역량입니다.
그런데 막상 데이터 분석을 위한 데이터 세트가 주어지면, 망망대해에 홀로 던져진 듯 막막함을 느끼진 않으셨나요

데이터 사이언스로 내리는 경영 의사결정 마스터 클래스는
현실에 가까운 마스터 데이터로 실습하여 데이터 분석을 시작하기 위한 접근법과 분석 모델을 세우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문제해결을 위한 사고력까지 길러드립니다.

이 수업은 탄탄한 시나리오 기반으로 이루어집니다.”

본 과정은 전자제품 유통판매사인마소 전자마트를 배경으로
현실의 다양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고민하고 답을 찾아내는 Problem-Based Learning입니다.
엑셀 확장 기능을 활용하여 현실에서 겪을 수 있는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며 학습합니다


강의 특징

데이터 사이언스로 내리는 경영 의사결정 마스터 클래스 핵심 포인트!

 

1. 현실적인 상황에 지식을 녹여낸 Problem-Based Learning

좋은 의사결정을 위해 개별적으로 보이던 분석 알고리즘, 함수, 엑셀 분석 기능, 시각화 기술, 통계와 경제, 경영 기법을 하나로 녹여 내는 역량을 함양합니다.

2. 누구나 일상적으로 마주치는 비즈니스 문제 데이터 분석을 통해 해결

기업 활동의 목표인 매출을 높이기 위해 조직 구성원이 검토해야 할 여러 관점을 약 7만 건의 일상적인 제품 판매 정보 데이터를 토대로 분석하는 실습을 진행함으로써 수강 후 현실의 데이터를 진짜로 다룰 수 있습니다.

3. 익숙한 엑셀 프로그램으로 최대한 쉽게 해결 방법 찾기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신속하게 의사 결정할 수 있도록, 의문이 들 때 바로 켜서 쉽게 실행할 수 있는 엑셀 데이터로, 최대한 간단하게 결론을 도출하는 요령을 익힙니다

4. 익숙한 엑셀 프로그램으로 최대한 쉽게 해결 방법 찾기

우리 회사의 데이터는 딱 하나입니다.
하나의 데이터 세트를 다각도로, 점점 더 깊이 들여다보며 숨어 있는 인사이트를 찾아내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마소 전자마트라는 가상 기업의 5년치 판매 데이터를 여러 관점으로 검토하는 연습을 통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을 어떤 방식으로 처리하여 의미 있는 결론에 도달할 수 있는지 깨닫게 됩니다



🎲 데이터 사이언스로 내리는 경영 의사결정 마스터 클래스를 듣고 나면

데이터 사이언스로 내리는 경영 의사결정 마스터 클래스를 듣고 나면 가질 수 있는 역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좋은 의사결정을 위해 분석 알고리즘, 함수, 엑셀 분석 기능, 시각화 기술, 통계와 경제, 경영 기법의 파편화된 지식을 하나로 녹여내어 현실의 상황에 적용하는 역량을 함양합니다

2. 데이터 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은 회사라도 엑셀 파일로 가지고 있음직한 제품 판매정보 데이터로 실습을 진행함으로써 수강 후 현실의 데이터를 진짜로 다룰 수 있는 역량까지 길러드립니다.

3. ‘불필요하게 복잡한 분석을 거쳐 이뤄지는 의사 결정은 효용이 떨어진다는 의문이 들 때 바로 켜서 쉽게 실행할 수 있는 엑셀 데이터로, 최대한 간단하게 결론을 도출하는 요령을 익히고, 엑셀 확장 기능을 활용하여 현실에서 겪을 수 있는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며 학습합니다

4. 분석 과정에서 나타나는 관찰자 오류를 최소화하는 확률 기반 의사결정 모형을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다룹니다.

 



학습 내용




예상 질문 Q&A

Q. 시뮬레이션 강의가 다른 강의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A. <강의 내내 수강생 분들은 마소전자의 경영진이 됩니다. 따라서 내 기업이라는 생각으로 몰입하여 의사결정 과정을 배우실 수 있으며, 다루는 데이터 또한마소전자라는 가상의 기업의 정체성에 맞도록 현실을 반영하였습니다.

Q. 기본적으로 엑셀을 잘 다루어야 수업을 따라갈 수 있나요?
A. 강사님께서 클릭해야 하는 버튼 하나 하나 짚고 넘어가기 때문에 엑셀 실력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저는 아직 직급이 그렇게 높지 않은데, 직급이 높아야만 의미 있는 강의인가요?
A. 그렇지 않습니다. 다루는 데이터의 사이즈만 달라질 수 있을 뿐, 데이터 기반으로 사고하는 능력은 직급과 분야를 막론하고 요구되는 역량입니다.

Q. 강의를 수강하기 위한 요구 사항 또는 필요 조건이 있나요?
A. 실습 위주의 강의이기 때문에 강의 화면과 실습 화면을 분리할 수 있는 듀얼 모니터 또는 여분 기기를 함께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Windows OS 기반으로 실습이 진행되므로, Windows 환경에서의 강의 수강을 추천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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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  실습 위주의 강의이기 때문에 강의 화면과 실습 화면을 분리할 수 있는 듀얼 모니터 또는 여분 기기를 함께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l  또한 Windows OS 기반으로 실습이 진행되므로, Windows 환경에서의 강의 수강을 추천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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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에서 함께한
클래스유 회원들의 리뷰

이혜인 리얼리뷰 : 온라인이지만 많은 사람이 같은편이 되어서 같이하는 느낌이 신기했어요!! 그룹 미션이 있으니까 서로 의지하면서 꾸준히 하게 되는 거 같아요!!
고기만두 리얼리뷰 : 다같이 소통하면서 하는거라 즐겁게 참여하고 운동이 재미있다고 느낀건 정말 오랜만이여서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4기에도 참여하고 싶어요☆
코코리 리얼리뷰 : 저 작심삼일도 안가는 스타일인데 채팅방에서 계속 저를 응원해주니까 할 수 밖에 없어요!! 뭔가 끈끈해지는 것도 있고 재밌어요 ㅋㅋㅋ
정히잇 리얼리뷰 : 내 습관과 의지를 잡아주는 친구가 생긴 느낌이에요! 처음에 이게 될까? 싶었는데 이제는 없으면 안 돼요ㅠㅠ. 😍😍👏🏻

안녕하세요?
마소캠퍼스입니다.

"어제보다 성장하겠습니다. 그리고, 어제보다 성장하려는 사람을 돕겠습니다."

마소캠퍼스의 진심과 소망을 담은 Actionable Content로,

2013년부터 온오프라인으로 함께해 온 누적 강의 1억시간!

이 소중한 경험과 시간은 언제나 마소캠퍼스와 수강생 모두의 성장의 원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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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강기간이란 회원이 구매한 수강권의 수강 기간을 의미합니다.
    * 수강기간은 결제일부터 시작하나, 결제일 당시 클래스가 개강되기 전이라면, 수강기간은 클래스가 개강한 날로부터 시작합니다.
    * 컨텐츠 이용이란, 클래스를 구성하는 컨텐츠 중 이용한 컨텐츠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단, 클래스 영상의 일부 재생 시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환불 요청일 기준 수강기간과 수강진도 중 높은 값을 적용하여 환불금액을 산정합니다.
    * 수업 자료를 다운받았을 경우에는 컨텐츠를 이용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 사용하신 수강 기간은 클래스 시작일로부터 환불 접수일까지의 기간으로 계산합니다.
    - 학습기간 별로 수강기간과 추가 혜택 기간이 존재합니다. 환불은 수강 기간에 대하여만 진행되며, 추가 혜택 기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1개월권 구매 시 = 수강기간 (31일)
    - 3개월권 구매 시 = 수강기간 (93일)
    - 6개월권 구매 시 = 수강기간 (186일)
    - 평생 수강권은 실 수강기간(6개월)에 추가 혜택기간이 포함된 것으로, 실 수강 기간 종료 후 추가 혜택기간에 클래스의 변화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수강기간은 일시정지 하실 수 없으며, 구매하신 수강권(수강 기간)을 이용 중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포인트를 활용하여 결제하신 경우, 환불 시 사용하신 포인트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 준비물이 배송 준비중에 있을 때 취소 요청을 하신 경우, 배송 업체에 확인 후 환불절차가 진행됩니다.
    - 만일 배송이 이미 시작된 경우, 왕복배송비 차감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 사은품을 받고 취소를 하신 경우, 사은품은 준비물과 동일하게 보고 결제하신 금액에서 차감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 준비물의 경우, 제조사의 환불 및 A/S 정책을 따릅니다.
    * 당일 카드 취소는 즉시 취소확인이 가능하나,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취소한 경우 일부 카드수수료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승인 취소가 되기까지 영업일 기준 최대 5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 전액환불 대상이나, 카드 취소가 불가한 경우 계좌이체로 환불이 진행되며 결제 수수료 5%를 제외하고 환불이 진행됩니다.

    "*환급반/ 환불보장 클래스의 경우 당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가 아닌 강사님께서 별도로 진행하는 이벤트이므로, 당사에서 진행하는 환불규정과는 별개의 내용입니다. 해당 클래스 환급 관련 문의는 강사님께 메세지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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